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전 결과를 산림청에서 2022년 11월 3일 녹색도시 우수사례 6곳과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해서 발표하였다. 2022년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전에 선정 된 도시는 평택시, 익산시, 완주군, 서귀포시, 전라남도, 수원시이다.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전은 2007년부터 시작해서 도시숲이나 가로수를 건강하고 공익적 기능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조성과 관리를 하고 있는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전 선정
- 최우수 경기도 평택시 통복천 바람길숲
- 우수 전북 익산 인화 도시숲
- 최우수 완주군 삼례로 가로수
- 우수 서귀포시516로 가로수
- 최우수 전남 광양폐철도 미세먼지 차단숲
- 우수 수원산업단지 미세먼지 차단숲
평택 통복천 바람길숲 – 최우수
도시화가 급격히 진행 된 평택시 대규모 주거지 주변에 주제별로 도시숲을 조성하여 도시숲의 기능과 주변 경관이 잘 어우러진 곳이다.
완주 삼례로 가로수길 – 최우수
우석대학교와 삼례 모델 도시숲을 연계하는 구간에 수목을 다층으로 식재하여 가로숲으로 조성함으로써 경관이 아름다운 가로수길을 만들었다.
전남 폐쳘도 미세먼지 차단숲 – 최우수
경전선 폐철도를 인근 8개 시군이 협력하여 하나의 도시숲으로 연결함으로써 단절되어 있던 녹지를 하나로 묶어 공익적 기능을 극대화 하였다.
모범 도시숲 인증 도시
2022년 모범 도시숲 인증심사는 사단법인 생명의 숲에서 위탁하여 심사하였다. 또한 도시숲 분야별 전문가인 모범도시숲인증위원회와 도시숲 현장평가단 20명이 심사를 하였다.
2021년 도시숲법 시행 이후 처음으로 도입 된 모범 도시숲 인증은 2022년 인증 세부 기준 및 심사 방법과 절차를 마련하여 처음으로 선정하였다.
- 평택 통복천 바람숲길
- 포항 철길숲
- 교대로 그린 등굣길
- 신안 도초 팽나무 10리길
- 완도 호랑가시나무길
- 화개 십리벚꼴길
✅ Forest Times의 다른 기사 |
포레스트 타임즈에서는 임야 관련 문의 사항과 임야 소유자들의 정보 공유를 위해서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트 타임즈 네이버 카페에 방문해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한 점을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