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산지는 보전산지와 준보전산지로 구분하며 산지구분도 확인 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산지구분도 어디서 확인해야 할까요?
산지구분도는 산림청에서 제공하는 산지정보시스템을 이용하면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보전산지와 준보전산지의 구분 뿐 아니라 보전산지 중에서 공익용산지와 임업용산지를 구분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산지구분도를 확인하기 전에 보전산지와 준보전산지의 차이점에 대해서 포레스트 타임즈에서 제공하는 아래 정보를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포레스트 타임즈 산지의 구분 관련 정보 |
산지구분도 확인 방법
1. 산지정보시스템 접속
검색창에 산지정보시스템을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활용하여 산림청에서 제공하는 산지정보시스템에 접속하도록 합니다.
스마트폰과 PC 모두 동일한 화면이므로 편한 방법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휴대폰 인증이나 로그인 없이도 산지구분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산지정보조회 바로가기 선택
산지정보시스템 메인 화면에서 산지정보조회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3. 확인하고자 하는 산지 주소 입력
산지구분도를 확인 하고자 하는 지역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틀 클릭합니다.
4. 산지구분범례, 산지구분현황 확인
산지구분범례는 보전산지를 임업용산지와 공익용산지로 구분해서 나누고 있으며 준보전산지의 경우 노란색으로 구역 확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지구분도현황을 확인하면 임업용산지, 공익용산지, 준보전산지 면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산지정보시스템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전산지와 준보전산지의 산지구분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레스트 타임즈에서는 다양한 산림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 포레스트 타임즈 구독하기를 클릭하면 카카오톡으로 산림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포레스트 타임즈에서는 임야 관련 문의 사항과 임야 소유자들의 정보 공유를 위해서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트 타임즈 네이버 카페에 방문해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한 점을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