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이곳은 어떨까요? 경기도 포천에 위치하고 있는 국립수목원을 추천합니다. 국립수목원은 조선시대 세조대왕 능림으로 500년 이상 자연 그대로 보전 된 “광릉숲” 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2023년 제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해서 「국립수목원 특별 무료개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유료이지만, 이번 기회에 국립수목원을 무료로 관람해보세요.
국립수목원의 광릉숲에는 식물 946분류군과 동물로는 조류 180종, 포유류 32종, 곤충류 3,986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늘다람쥐, 장수하늘소, 까막딱다구리 등 20여 종의 천연기념물이 서식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숲체험 기회를 경험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어린이날 기념 국립수목원 무료개방 행사는 5월 5일 수요일 마감까지 사전예약을 하고 있으며, 자차를 이용하는 경우 사전예약은 필수입니다.
국립수목원 사전예약을 위해서는 예약자 이름과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서 간편 회원가입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포레스트 타임즈 추천 산림관광지 |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국립수목원을 추천하는 이유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시원, 산림박물관, 걷고싶은길, 편의시설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전시원
국립수목원 전시원은 24개의 전문수목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102ha 면적에 3,344종류의 식물이 있어 어린이들이 숲을 체험하기에 최적의 장소 입니다.
어린이 정원을 비롯해 덩굴식물원, 관상수원, 백합원, 소리정원, 만병초원, 손으로 보는 식물원, 키 작은 나무 언덕, 복주머니란속 전시원, 전나무숲 등이 있습니다.
특히, 전시원에는 역대 대통령 기념식수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1970년 4월 5일 식목일을 맞이하여 심은 박정희 대통령 기념식수부터 2013년 4월5일 식목일을 맞이하여 심은 박근혜 대통령 기념식수까지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산림박물관
산림박물관은 제1전시실부터 제5전시실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특별전시실과 소장품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제1전시실은 조형물 위주의 전시실 입니다.
제2전시실은 산림문화관으로 역사와 목재 이용이라는 2가지 주제로 전시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제3전시실은 다면영상관으로 산림의 중요성, 생물보전의 중요성 등의 영상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제4전시실은 산림생명관으로 동물과 식물의 진화에 대해서 감상할 수 있으며 제5전시실은 한국의 자연이라는 주제로 웅장한 집성돔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시청각실이 있습니다.
특별전시실에서는 곤충전시회, 목가구 및 목공예 전시회 등 다양한 기획 전시를 수시로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산림박물관에는 3천여개가 넘는 소장품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걷고싶은 길
걷고싶은 길은 수목원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서 다양한 주제로 코스를 만든 숲길입니다. 사랑이 샘솟는 “러빙 연리목길” 부터 아이들과 함께 식물탐구를 위한 “식물 진화 탐구길”까지 7가지의 걷고싶은 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국립수목원 걷고싶은 길은 총 거리, 시간, 걸음 수, 칼로리 소모 정보까지 제공하여 관람객에게 다양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러빙 연리목길: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 또는 사랑하는 부부에게 추천하는 길(소요시간: 60분)
- 힐링 전나무 숲길: 건강을 위해 수목원을 방문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길(소요시간: 90분)
- 희귀, 약용길: 산림생물 사진촬영, 식물공부를 위해 방문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길(소요시간:90분)
- 느티나무, 박물관길: 국립수목원을 처음 방문하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길(소요시간: 80분)
- 식물진화 탐구길: 아이들과 함께 식물탐구를 위해 방문하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길(소요시간: 90분)
- 맛있는 도시락길: 도시락을 가지고 방문한 가족 또는 현장학습 단체 관람객에게 추천하는 길(소요시간: 60분)
- 소소한 행복길: 새소리, 바람소리 들으며 혼자 걷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길(소요시간: 60분)
편의시설
국립수목원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휠체어 대여, 수유실 대여, 물품보관소 대여가 대표적입니다. 또한, 휴게소, 방문자센터, 종합연구동 등의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과 생물 뿐 아니라 조선시대 역사까지 배울 수 있는 국립수목원을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국립수목원은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50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립수목원 찾아오는 길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