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야 실거래가 확인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주변 부동산을 직접 찾아가서 최근 거래 된 매물을 확인 할 수 있지만 발품을 팔아야 해서 시간이 많이 소요 됩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실거래 사이트나 앱을 통해서도 쉽게 부동산 실거래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앱을 설치 후 임야 주소만 입력하면 주변 실거래 시세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임야를 매매하기 전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변 임야 시세를 확인하고 부동산을 간다면 시세보다 비싸게 매매하게 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임야 실거래가
임야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방법은 온라인 실거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컴퓨터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경우 앱을 다운로드 하면 회원가입 없이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임야 실거래 가격 확인 방법
밸류맵 접속하기
임야 실거래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지만 벨류맵을 추천합니다. 인터넷 창에서 밸류맵을 입력하거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밸류맵을 다운로드 합니다.
지번 입력하기
밸류맵 사이트나 앱을 다운로드 하였다면 주변 시세를 알고 싶은 임야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해당 임야의 거래가 없더라도 주변 임야의 거래 시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변시세는 가장 최근부터 2006년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최근 거래 내역이 없다면 바로 전년도의 시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토지정보 확인
밸류맵에서는 주변 토지의 실거래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토지이용계획을 확인할 수 있어 지목, 용도지역, 공시지가, 면적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임야 공시지가 실거래가 차이
면적이 10,037제곱미터이고 공시지가가 21,800원의 임야의 실거래 가격이 133,000,000원이라면 공시가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 걸까요? 이런 경우 공시가격이 오히려 더 비쌉니다.
임야의 면적대비 공시가격을 계산하려면 공시가격에 면적을 곱하면 됩니다. 대략 218,806,600원으로 실거래 가격보다 약2배정도 비쌉니다.
임야 공시지가와 실거래가 차이는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시가격보다 실거래 가격이 2배~3배 정도 높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단, 위의 예시처럼 특수한 경우 공시가격 보다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임야를 합리적인 가격에 매매하려면
임야의 실거래 가격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임야를 합리적인 가격에 매매하려면 공시지가와 실거래가는 기본적으로 알고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임야를 매매하려는 목적이 무엇인지 어떤 행위를 하려고 임야를 매매하는 것인지 명확해야 합니다. 임야는 보전산지이냐 준보전산지이냐에 따라 그 가격과 할 수 있는 행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보전산지에서 할 수 있는 행위 16가지 – 임업용 산지)
포레스트 타임즈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한다면 임야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포레스트 타임즈 네이버 카페에 방문해서 다양한 임야 개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포레스트 타임즈 임야 개발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