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민가 정원 전시회 개최

Date:

한국 민가 정원 전시회 2022년 11월 22일부터 2022년 11월 27일까지 창경궁 대온실에서 개최 된다.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이 ‘한국민가, 정원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알려지지 않았던 민가정원을 찾아내서 전통정원 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현재를 통해 과거의 정원 공간을 역추적하는 연구 방식으로 정원의 모습을 완성했다.

포레스트 타임즈 인기글

한국민가, 정원의 발견

문화재청 창경궁관리소가 창경궁 대온실을 전시회 장소로 후원하고, 실내외 녹지공간 확대로 지속가능한 기업 경영을 위한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포스코스틸리온(주)에서 컬러 강판을 활용한 대형 아트월(art wall)을 후원한다.

한국 민가 정원 전시회

이번 전시회는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이 2020년 1월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시회로, VR체험을 통해 민가정원을 산책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국립수목원의 식물식재공간의 도면과 식물목록화 연구
  • 국립문화재연구원의 항공사진과 3D 스캐닝

양 기관의 각각 정보를 통합한 연구성과를 사계절 민가정원 경관과 민가정원에 주로 사용한 식재정보를 사진으로 관람할 수 있다.

한국 민가 정원 전시회는 창경궁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창경궁 개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9시까지이다.(월요일 휴무 / 입장료: 일반인 기준 1천원)

창경궁 개방일정 및 요금안내

한국 민가 정원 전시회
출처: 창경궁 홈페이지
한국 민가 정원 전시회
출처: 창경궁 홈페이지

포레스트 타임즈 카페 방문하기

포레스트 타임즈에서는 임야 관련 문의 사항과 임야 소유자들의 정보 공유를 위해서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트 타임즈 네이버 카페에 방문해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한 점을 문의해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Share post:

포레스트 타임즈 인기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

임의벌채가 가능한 경우 11가지 확인

임의벌채가 가능한 경우는 11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11가지 사항 중...

용문사 은행나무 나이, 높이, 단풍절정 시기

용문사 은행나무 나이는 몇 살 일까요? 용문사 은행나무는 양평군에...

국외산림탄소축적증진 사업이란?

개발도상국 산림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 감축 및 탄소 축적...

임야 산림경영관리사 토지의 경계로부터 20미터 이상 떨어져 있는 경우

임야에 산림경영관리사를 설치하는 경우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있는데요. 그...